마산합포도서관(과장 박경란)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도서관에서 더위도 피하고 책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2022 여름&도서관’을 8월 한 달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체험 및 참여프로그램은 물론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전시 등 14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자신의 개성을 맘껏 뽐낼 수 있는 △‘나만의 그립톡 만들기’, 환경문제를 재미있는 놀이로 알아보는 △‘놀이로 배우는 환경 이야기’, 메타버스 간접체험 △‘가상현실 VR 홀로그램 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접수는 오는 8일 10시부터 마산합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어린이자료실은 책 속에 숨겨진 티켓을 찾으면 선물과 교환해 주는 △‘책 속 골든 티켓을 찾아라’와 조선시대와 관련된 책을 대출하는 어린이에게는 △‘종이로 쉽게 만드는 거북선’ 키트를 배부한다.
이외에도 2021 창원의 책 독후감 공모전에 선정된 독후화 21점을 만나 볼 수 있는 △‘2021 창원의 책 독후화 전시, 자산공원 솔밭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하고 인증하는 △‘인증하면 선물이 팡팡’, △책으로 꼬리잡기, △마산합포도서관은 ○○○이다, △휴가철 읽기 좋은 도서 전시 등이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홈페이지 또는 공식블로그를 참조하거나 마산합포도서관과(☎225-7444)로 문의하면 된다.
▲ 마산합포도서관, 8월 한 달간‘2022 여름&도서관’운영
대구문화예술회관, 지역 성악가 ‘송클레어’와 함께하는 발렌타인데이 콘서트 개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월 14일(토) 오후 5시, 팔공홀에서 지역 성악가로 구성된 남성 4인조 크로스오버 보컬 그룹 송클레어(SONCLAIR)와 함께하는 ‘발렌타인 콘서트 with 송클레어 – Scent of Valentine Festival’을 개최한다.이번 공연은 2025년 3월 선보인 ‘화이트데이 콘서트’에 이은 두 번째 시즌 기획 공...
대구미술관, 허윤희展 연계 프로그램 ‘아침요가, 가득찬 빔’
대구미술관은 허윤희 개인전 ‘가득찬 빔’과 연계해 전시 공간에서 요가와 감상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아침요가: 가득찬 빔’을 2월 11일(수), 13일(금)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2·3전시실에서 운영한다. ‘아침요가: 가득찬 빔’은 매일 해돋이를 바라보며 화폭에 수행적 실천을 쌓아온 허윤희 작가의 작업 세계를 ...
일상 속 불의의 사고, 장성군이 함께 책임진다
장성군이 올해 군민안전보험 보장 항목을 28종으로 확대해 운영한다.군민안전보험은 장성군에 주민등록이 있는 주민이 각종 재해나 사고를 당했을 때 정해진 보장액을 지급하는 제도다. 보장 기간은 2월 1일부터 2027년 1월 31일까지며, 장성군민과 등록 외국인 모두 포함된다.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되고 보험료는 장성군이 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