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역주민의 수요와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공공건축으로 창원특례시 위상에 걸맞은 도시공간을 형성할 공공건축가를 선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공공건축 분야 기획, 설계에 대한 자문활동 등에 참여할 ‘제2기 창원시 공공건축가’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3일부터 22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8월 초 위촉될 예정이다. 선발예정 인원은 25명 내외이며 선발된 공공건축가는 2024년 7월까지 2년간 활동한다.
자격요건은 건축사, 건축‧도시‧조경 관련 기술사 또는 학교나 공인된 연구기관에서 부교수 이상으로 재직하였거나 재직 중이라면 지원 가능하며, 설계공모 당선자, 건축‧도시 전문 분야 국내‧외 수상자는 심사 시 우대한다.
지원방법은 창원시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한 후 방문접수 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개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시는 지난 2020년에 민간전문가 제도를 도입하며 제1기 공공건축가 22명을 위촉하였고 제1기 공공건축가는 2년간 약 90여 개의 공공건축사업의 자문활동에 참여하여 공공건축의 품질과 디자인 향상에 긍정적 성과를 거두는 등 제도를 안정적으로 정착화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최재안 환경도시국장은 “공공건축가의 사업 참여 폭을 넓혀 민간전문가 제도를 더욱더 활성화하고자 한다”며 “지역별 공공건축의 특성을 강화하여 품격 높은 도시조성에 기여할 공공건축가 공모에 큰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창원시청 전경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