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치맥페스티벌 기간...위기청소년 선도·보호 활동 전개 - 청소년 1388 전화상담 건수 여름과 방학이 시작되는 6월~9월 39% 집중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7-07 18:09:03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청소년지도협의회와 대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대구 치맥 페스티벌’(행사기간 7.6. ~ 7.10.)에 참여하는 청소년 및 부모, 대구 시민을 대상으로 위기청소년 예방을 위한 선도·보호 활동을 전개했다.



대구치맥페스티벌3년 만에 다시 개최돼 많은 시민의 참여가 예상되는 만큼 발생할 수 있는 위험과 위기 상황으로부터 청소년과 그 가족들이 보다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 청소년전화1388 안내, 현장 긴급구조(의료, 귀가지원 등), 홍보물 배부(물티슈, 마음진단꾸러미)등을 제공했다.


더운 여름과 방학이 시작되는 6월부터 9월까지의 상담 전화가 1년 전체의 상담 전화 중 39%(2019~20213년 평균)를 차지할 정도로 청소년에게 많은 고민과 심적 방황이 생기는 시기이다.


이러한 통계에 발맞춰 대구시, 대구시청소년지도협의회, 대구청소년지원재단, 민간봉사자, 청소년 상담사 등 50여 명이 직접 행사장에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현장에서 발견된 긴급구조가 필요한 위기청소년은 대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즉시 연계해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상희 대구시청소년지도협의회 회장은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고 다시 개최되는 대구의 대표축제인 만큼 위기청소년으로 인한 문제로 흠이 남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선도·보호 활동으로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조윤자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보람 있게 생활할 수 있는 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86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