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미국은 6일(현지시간) 이란의 석유를 중국과 다른 동아시아 국가들로 수출하는 데 관여한 기업들을 제재 대상에 올렸다.
제재 대상에는 이란에 본사를 둔 잼석유화학회사(JPC)가 포함됐다.
JPC는 수억달러 상당의 석유화학 제품을 동아사이 전역의 회사에 수출했는데, 상당 부분은 중국으로의 선적을 위해 이란 석유화학상업회사(PCC)로 판매됐다.
에드가 커머셜솔루션도 제재 대상인 이란 기업들로부터 수억 달러 상당의 석유화학제품을 구입해 수출했다.
이 회사는 자신의 역할을 숨기기 위해 이번 제재 대상에 함께 오른 홍콩의 위장기업을 활용했다는 게 재무부의 설명이다.
미국 제재 대상인 홍콩 트릴리언스의 위장회사이자 아랍에미리트에 본사를 둔 알리 알무타와 석유·석유화학무역회사도 제재 대상에 올랐다.
베트남과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관련 회사들 역시 제재를 받았다.
또 중국의 중개업자인 제프 가오, 인도 국적자인 모함마드 샤히드 룩누딘 보레는 트릴리언스의 사업을 관리한 혐의로 제재 리스트에 올랐다.
재무부 제재 대상에 오르면 미국 내 자산이 동결되고, 미국인과의 거래가 금지된다.
재무부는 지난달에도 이란 석유제품 수출에 관여한 홍콩의 중국 업체 킨 웰 인터내셔널 등 2곳, 아랍에미리트(UAE) 업체 4곳, 이란 기업 3곳을 제재 리스트에 올렸다.
이번 제재는 미국과 이란이 이란 핵 합의(JCPOA) 복원을 위해 간접 대화 형식으로 진행 중인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진 와중에 이뤄졌다.
재무부는 "미국이 이란과 합의 도달에 전념하고 있다"면서도 "우리는 제재를 집행하기 위해 모든 권한을 계속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