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산사태 취약지역 안전시설 확충 ‘총력’ 윤길하
  • 기사등록 2022-07-06 13:55:26
기사수정


                 산사태 취약지역 112개소 전수 조사 실시

               “산림재해로부터 군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할 것

 




장흥군(군수 김성)은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 전 산사태 취약지역을 점검하고 4개소에서 진행되는 사방사업을 모두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군은 올해 산사태취약지역 112개소를 전수 조사하고 산사태 취약지역 연접인가에 대해 대피명령 및 대피장소 교육을 실시했다.

 



기후변화에 따른 국지성 집중호우, 태풍 등 산사태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우기 전 산사태취약지구 사전 점검을 실시한 것.

 



인근 주민에 대해서도 산사태경보 발령 시 행동요령 및 대피장소에 대해 교육하여 산림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대비했다.

 



사방사업에도 7억여원을 투입해 6월말 사방댐 2개소, 계류보전 1개소, 산지사방 1개소를 준공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해 산사태 발생 위험이 높은 지역의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산림재해로부터 군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전군수시절 추진했던 스마트물관리시스템도 완성된것과 추진중인것에도 관리차원에 확인이 필요하다는 지적이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8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