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영등포구영등포구는 지역 내 독서문화를 장려하고 마을도서관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2022년 마을도서관학교 활동가 양성과정’을 7월 13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을도서관학교 활동가 양성과정’은 관내 마을도서관 운영자와 자원활동가, 사서 및 도서관 운영에 관심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마을도서관의 체계적인 운영 지원과 관리자의 실무능력 역량 강화, 마을도서관의 미래 방향성 등을 함께 살펴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교육 과정은 7월 13일부터 8월 5일까지 총 8회 운영되며, 선유도서관(선유로43가길 10-08) 5층 다목적실에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1회차 교육에서는 ▲마을도서관의 사회적 역할의 이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 알아보고 ▲2회차: 도서관 자원활동가의 조직과 운영 사례 ▲3회차: 도서관 덕후가 전하는 ‘도서관 활용법’ ▲4회차: 도서관의 꽃, 독서모임 ▲5회차: 북큐레이션 강의&실습 ▲6회차: 어린이청소년자료의 이해 및 좋은 책 정하기 ▲7회차: 책, 도서관, 문화로 나의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 마지막인 ▲8회차 과정에는 교육 수료식과 간단한 소통의 시간인 간담회가 진행된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운영되며 6월 28일부터 모집 완료 시까지 선착순 20명 내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구민은 영등포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ydplib.or.kr)를 통해 접수하거나 포스터에 게시된 QR코드를 스캔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 운영에 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영등포문화재단 마을도서관운영지원팀(☎02-2069-2826) 또는 영등포구청 미래교육과(☎02-2670-3844)로 문의하면 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마을도서관의 다양한 활동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구민 의견을 듣고 운영의 내실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마을도서관이 구민 누구나 편하게 들러 책을 접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운영 활성화와 독서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광주김치축제 역대 최고 매출…민생회복 축제로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김치축제’가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하며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는 ‘민생회복 축제’로 도약했다.광주광역시는 지난 10월31일부터 11월2일까지 사흘 동안 광주시청 일원에서 개최한 ‘제32회 광주김치축제’에 5만7000여명의 방문객이 몰리고, 10억38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올해 .
송전선로 제천 경유 논란…행정만큼 침묵한 시의회도 책임론 제기
신 평창~신 원주 송전선로 건설사업이 제천을 경유하는 것으로 사실상 확정되면서, 제천시뿐 아니라 제천시의회의 책임론도 제기되고 있다.행정의 대응 부실뿐 아니라 의회 또한 한국전력으로부터 관련 자료를 수차례 전달받고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지적이다.◆“행정은 숨기고, 의회는 침묵했다”김수완 제천시의원은 ...
캄보디아 거점 ‘100억대 투자 사기’…한국인 27명 검찰 송치
캄보디아를 거점으로 100억 원대 온라인 투자 사기를 벌인 한국인 일당이 검찰에 송치됐다.대구경찰청은 조직원 17명을 구속, 자금세탁책 등 10명을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이들은 2023년 2월부터 10월까지 SNS를 통해 “AI 주식 프로그램 투자로 고수익 보장”이라며 피해자들을 속였다.가짜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만들어 조작된 수..
‘사법부 독립’ 외친 김명수 대법원장, 말과 행동은 달랐다
김명수 대법원장은 박근혜 정부 시절 사법권 남용 논란을 의식해 취임 초기부터 ‘사법부 독립’을 강조해 왔다.그러나 실제 행보에서는 정치적 상황에 따라 입장이 흔들리며 ‘독립성 훼손’ 논란을 자주 빚었다.후배 법관의 사표 수리 논란 당시 국회 반응을 언급하며 정치적 고려를 한 발언이 공개돼 비판을 받았다.사법행정...
대미 투자 확대·리쇼어링 영향에 산업 경쟁력 약화 우려…산업부 중심 대응 나서
정부가 제조업 공동화(空洞化) 우려에 대응하기 위해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하는 포럼을 추진한다.해당 포럼은 산업통상자원부 주도로 구성되며, 총괄위원회와 전략별 분과위원회로 운영될 예정이다.정부 관계자는 “최근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이번 조치는 미국과의 관세 협상 이후 산업 구조 변화에 ...
거창군, 2026년 장애인일자리 참여자 130명 모집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자립생활 활성화를 위한 ‘2026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장애인일자리사업’은 근로 능력이 있는 장애인에게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국힘 '딸 결혼식 축의금' 논란이 일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경찰에 고발
국민의힘은 '딸 결혼식 축의금' 논란이 일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을 경찰에 고발했다.국민의힘은 오늘(30일) 오후 서울경찰청에 뇌물 수수와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최 위원장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국민의힘은 언론 공지를 통해 "자녀 혼사를 명목으로 성명불상의 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