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안군, 재난안전종사자 전문교육 실시 송 태규
  • 기사등록 2022-07-04 23:51:15
기사수정


▲ 재난안전종사자 전문교육 실시


부안군(군수 권익현)이 6월 29일부터 이틀 동안 줄포생태공원 대회의실에서 2022년 재난안전종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재난안전종사자 전문교육은 의무교육으로,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재난관리책임기관에서 재난 및 안전관리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나 직원은 행정안전부장관이 실시하는 전문교육을 받아야 한다.

 

이번 교육은 재난안전 전문교육기관인 한국방재협회에 위탁하여 진행되었으며, 안전총괄과장을 포함한 재난안전관리 실무공무원 34명이 참석하였다. 교육은 재난안전 전문교육 관리자 및 실무자 과정으로 진행하였으며, 구체적으로 ▲최신 개정된 재난 및 안전관련 법률(재난안전법, 자연재해대책법, 중대재해처벌법 등)의 이해 ▲기능연속성계획(COOP) 및 재난복구정책 등에 대한 이해 ▲응급처치법을 통한 긴급상황 시 인명구조 실습 ▲위기관리매뉴얼의 이해 및 작성실무 ▲재난심리 및 트라우마의 이해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총 14시간 과정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재난안전 종사자의 재난안전관리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이라며 “앞으로 예고없이 발생하는 각종 재난재해에 유기적 협력체계를 유지하여 군민이 안심하고 만족하는 공공서비스 및 행정업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83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