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FP PHOTO / ERIC CABANIS
▲ ⓒ AFP PHOTO / KENZO TRIBOUILLARD 에어프랑스 항공사는 12일(현지시간), 지난달 5일 대치 과정에서 임원진의 옷을 찢는 등 폭력시위를 벌인 직원들을 해고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5일 에어프랑스 경영진은 파리 샤를드골 공항 본사에서 구조조정 계획을 논의하던 중 사측의 구조조정 계획에 항의하는 수백명의 에어프랑스 노조원들과 대치를 빚었다.
이로인해 일부 경영진이 셔츠와 재킷이 찢긴 채 울타리 철창을 넘어 피신했다.
에이프랑스는 직원 5명을 체포했으며 다음달 2일 폭력 혐의에 대한 재판에 세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 이들 중 4명은 해고됐으며 노조 간부 일원인 나머지 1명에 대해서도 해고절차를 진행중이다.
이에 에어프랑스 노조 측은 해고조치가 어떤 고지나 보상 없이 진행됐다고 비판했다.
그러나 에어프랑스 측은 이번 결정이 공정하고 적절한 방법으로 이뤄졌다고 반박했다.
한편 에어프랑스는 임원폭행 사태 및 법적 절차에도 내년 감원 계획은 변함이 없으며 2016년 4월~2017년 3월에도 총 2900명을 감원하는 인력 구조조정을 강행하겠다는 입장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