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북부경찰서는 지난 30일 오후 8시 북구 침산네거리 주변 청소년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비행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침산네거리 일대는 전년도 북부경찰서 관내에서 흡연 등 청소년 비행 112신고가 다발했던 지역으로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하여 학교전담경찰관과 지역경찰이 집중 순찰하는 지역이다.
북부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은 금년 해당 지역에서 북구청·북구청소년회관 등 유관기관과 함께 청소년 유해업소 점검, 위기청소년 발굴 아웃리치 캠페인을 실시하고, 또한 북구보건소와 협업하여 금연구역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해 적극 활동 중이다.
이날 캠페인은 북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와 고성지구대·BBS대구북부지회·침산2·3동자율방범대 합동으로 청소년 비행을 사전 예방하고 주변 유해 환경을 점검하는 한편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계정뺏기 등 신종학교 폭력 예방 카드뉴스 QR코드가 삽입된 휴대용 치약칫솔세트를 배부했다.
김상렬 대구북부경찰서장은“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한 취약지역 점검 및 순찰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시, 올해 ‘효드림 밥상’ 사업 개시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과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효드림 밥상’ 사업을 올해 2월부터 본격적으로 확대 운영한다.‘효드림 밥상’은 경기도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조례에 근거해 7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균형 잡힌 중식 제공으로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와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김포시청금사모노동조합 신년 간담회 개최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월 3일 김포시 공무직근로자 교섭 대표노조인 금사모노동조합(위원장 유무룡)과 신년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시측 김포시장과 노측 위원장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간담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상호 인사를 나누고, 노사관계 전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측은 지난..
광주시, 설명절 대비 도로 정비·제설 강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설 연휴를 앞두고 귀성·귀경 차량이 집중되는 광주종합버스터미널, 광주송정역, 광주공항 주변 도로를 대상으로 오는 13일까지 안전 시설물 점검과 환경정비를 실시한다.이번 점검에서는 빛고을대로 등 14개 노선 총 91.74㎞ 구간을 대상으로 도로파임(포트홀), 표지판 등 안전시설물,...
여주시, ‘관광 활성화’, ‘산단 조성’으로 새 성장동력 찾는다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4일, 전국 및 지역 언론인을 대상으로 ‘2026년 신년 정책브리핑’을 열었다. 이날 정책브리핑에는 여주시 출입 기자를 비롯해 140여 명의 언론인이 참석하는 등 큰 성황을 이뤘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3년 반 동안 민선 8기 여주시가 85.3%의 공약 이행률을 보였지만 관심을 가지고 지...
전남·광주 행정통합, 도의회 찬성 의결…추진 급물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전라남도는 전남도의회에 제출한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 통합에 대한 의견 청취의 건’이 4일 찬성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남·광주 행정통합 추진이 더욱 급물살을 타게 됐다. 지방자치법 제5조 제3항에 따라 지방자치단체를 합칠 때에는 도의회 의견을 듣게 돼 있어 전남도는 지난 1월 30일 의견...
동대문구 휘경동에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9일 문 연다 새창으로 읽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오는 9일 휘경동에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동대문센터를 정식 개관하고, 장·노년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와 전 세대가 함께 이용하는 ‘디지털 소통 공간’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서울시가 권역별로 확대 중인 ‘디지털동행플라자’는 디지털 교육·상담·체험을 한곳에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