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주군, 서로나눔 혁신교육 협의회 워크숍 개최 - 울주군 교육국장, 대학교수, 학부모, 마을교육 공동체, 유관기관 관계자 등 …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6-29 22:41:4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29일 교육 연수원에서 혁신교육지구 협의회 위원을 대상으로 ‘2022년 서로나눔 혁신교육 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혁신교육 협의회 위원들의 역량 강화와 민관학 거버넌스 공동체 어울림 및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울주군 교육국장, 대학교수, 학부모, 마을교육 공동체,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혁신교육지구 추진방향 혁신교육이해 특강 삼남중학교 혁신학교 사례 발표 혁신교육지구 사업계획 논의 등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민관학 거버넌스를 통한 풀뿌리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행정의 역할과 태도’, ‘풀뿌리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역할과 방향’, ‘순천 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성과와 한계를 통해 알아보는 미래교육지구 2.0’ 등을 강의했다.

울주군 관계자는 교육혁신지구사업을 첫 시행하는 올해는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혁신지구 워크숍, 교육전문가 특강, 혁신학교 탐방 등을 활용해 협의회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울주형 서로나눔 혁신교육지구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79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