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 / 광진 대학생 멘토단 발대식청소년들의 전공‧진로 탐색을 돕는 ‘광진 대학생 멘토단’이 28일 구청 대강당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광진 대학생 멘토단’은 지역의 교육 여건과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 지역 대학 재학생 또는 거주 대학생으로 구성됐으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전공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 발대식은 광진 대학생 멘토단 총 56명 중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와 활동계획 안내, 멘토스쿨 순으로 진행됐다.
멘토스쿨은 출강 전 멘토단의 역량강화를 위해 진행됐으며, 한국 리더십 센터 그룹 전문위원인 김대연 강사가 교육을 맡았다.
강의는 ▲관계형성 및 아이스 브레이킹 ▲진로 강의 설계하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강의 팁 등으로 진행됐다.
광진 대학생 멘토단은 7월부터 12월까지 지역 중‧고등학교 중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공 설명회’와 ‘온라인 전공 상담’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6월 18일에는 ‘광진 진로진학 박람회’에서 전공‧진로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광진 대학생 멘토단은 지난해 처음으로 운영됐으며, 대학생 40명이 참여하여 지역 5개 중·고등학교 1,972명을 대상으로 전공‧진로 상담을 실시한 바 있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