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남구보건소, 2022년 사업장 건강증진체험교육관 운영 - 사업장 근로자 대상, 찾아가는 건강증진 체험 검사부스 운영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2-06-28 18:26:34
기사수정


9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남구보건소는 내달 20일까지 태광산업 울산공장을 시작으로 관내 8 사업장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체험교육관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2022년 건강증진체험교육관은 관내 50인 이상 제조업 사업장을 대상으로 회사별 1~2, 10일간 방문 운영하며, 신체활동, 영양, 흡연 및 음주, 심뇌혈관질환, 구강에 관한 건강 위험요인을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교육관 4개 영역 중 신체활동관에서는 체성분 검사를 통해 신체 부위별 근육 및 지방량, BMI 등을 확인하고 개인별 맞춤 운동처방을 받을 수 있으며 간단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제기차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강ㆍ영양관은 퀴즈풀기로 올바른 식품 선택, 건강식생활 실천 방법과 구강관리방법에 대한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금연ㆍ절주관은 흡연자 금연지원 서비스인 금연클리닉과 스트레스 및 고위험 음주 관리를 목적으로 운영되며 체내 니코틴 검사, 알콜사용장애 선별검사, 스트레스 측정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에서는 혈압, 혈당 등 측정 및 검사결과에 따른 상담 및 교육을 실시하고 고위험군은 보건소 내 모바일 헬스케어사업과 연계하여 지속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업장 건강증진체험관은 운동사, 영양사, 간호사 등 각 분야 전문가에 의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지속 관리가 필요할 경우 보건소 또는 관련기관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증진체험교육관을 통하여 사업장 내 건강생활실천 환경조성은 물론, 지역사회 핵심 생산계층인 사업자 근로자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78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