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평구 제공 / 스마트 공유재산 조사서울 은평구가 적극행정 문화를 정착시켜 주민이 체감하는 행정 성과를 창출하고자 올해 ‘적극행정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대유행, 4차 산업혁명 전환 등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환경변화 속에 관행적으로 선례를 답습하는 행태에서 벗어나 유연하고 기민한 행정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구는 주민 편익 향상과 불편 해소가 기대되는 사업을 올해 적극행정 중점과제로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은 의사결정 지원·면책, 사전컨설팅, 우수사례·공무원 선발 우대 등 적극행정 제도를 최대한 활용해 업무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한다. 향후 추진 경과와 성과 실적을 분기별 점검을 통해 실행력을 높인다.
올해 중점과제는 총 5개 사업으로 ▲실시간 불법주정차 관리시스템 구축 ▲불법주정차 단속용 CCTV 확대 ▲최첨단 측량 기술 스마트 공유재산 조사 ▲중대재해 처벌법 대응 안전보건의무 제도적 장치 마련 ▲희망목공소 찾아가는 목공서비스 등이다.
특히 서울 자치구 최초로 구축한 ‘실시간 불법주정차 관리시스템’은 불법주정차 CCTV 영상, 단속 차량 정보 등 주정차 관련 데이터가 주차민원종합센터로 실시간 연계돼 한곳에서 관리 통제 가능한 첨단시스템이다.
구는 올해 중점과제 선정으로 주민 불편을 줄이고 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주민 안전과 편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적극행정 중점과제 선정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
원강수 원주시장, 설 명절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위문
원강수 원주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일 지정면 장애인 생활시설 한울타리를 위문했다.이번 위문은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원강수 시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후원금을 통해 마련된 위문품을 전달하며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