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15회 예술대상 시상식·제17기 시민예술대학 수료식 개최
동두천시는 12월 17일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에서 ‘제15회 동두천 예술대상 시상식’과 ‘제17기 시민예술대학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시민예술대학은 경기민요, 시낭송, 무용, 장구난타, 가야금 등 10개 강좌를 운영하며 전문 강사진의 체계적 교육을 제공한다.행사에서는 수료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역량을 무...
▲ 사진=은평구 제공 / ‘스마트리움’ 다목적실서울 은평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4차 산업 체험센터 '스마트리움'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스마트리움’은 연면적 912.5㎡ 규모로 은평구립도서관 지하 1층~지상 1층에 조성됐다. 미래 시대에 필요한 융합적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주민에게 건전한 여가 생활을 제공하고자 한다.
공간은 메이커스페이스, 코딩·디자인실, 코워킹스페이스, 콘텐츠 체험실, 미디어 창작 공간, 미디어 전시관, 커뮤니티라운지, 인터렉티브 미디어 체험관 등 4차 산업 관련된 공간으로 마련했다.
교육·체험 프로그램은 차세대 유망산업으로 대표되는 △가상현실 △로봇 △드론 △3D프린팅 △코딩 △디지털드로잉 교육 등 다양하게 운영한다.
그 외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청소년 및 성인 학습동아리 활동, 자원봉사활동 연계,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지원, 어르신 정보교육 등의 다양한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개관식은 28일 오후 2시 30분에 열리며, 4차 산업 혁명과 관련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재혁 VR 작가의 '상상이 현실이 되다!' 축하공연, 이이남 작가의 '시(詩)가 된 폭포' 디지털 고서화 전시, 얼굴인식과 증강현실(AR)을 이용해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등이 마련됐다.
개관식은 현장 행사와 함께 유튜브 채널 ‘은평구립도서관 TV’에서 생중계한다. 지역 학교장과 학부모와 도서관 관계자 등 많은 주민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미래를 책임질 우리 학생들이 스마트리움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 인프라 개발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
달무리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
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이 달빛을 굴절시키며 생긴다.보통 반지름 약 22도의 원형 고리가 가장 흔하게 관측된다. 달무리가 보일 때는 날씨가 변하거나 비가 올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옛날부터 달무리는 자연의 징조로 여겨져 민속과 속담에도 자주 등장...
조슈아 트리 (Joshua tree) 국립공원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동부에 위치한 국립공원으로, 모하비 사막과 콜로라도 사막이 만나는 지점에 있다.공원 이름은 독특한 형태의 조슈아 트리(Joshua tree)에서 유래했으며, 이 나무는 모하비 사막을 대표하는 식물이다.넓은 사막 지형과 화강암 바위, 선인장 군락이 어우러져 독특한 자연 경관을 이룬다.암벽등반, ..
동두천시, 제15회 예술대상 시상식·제17기 시민예술대학 수료식 개최
동두천시는 12월 17일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에서 ‘제15회 동두천 예술대상 시상식’과 ‘제17기 시민예술대학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시민예술대학은 경기민요, 시낭송, 무용, 장구난타, 가야금 등 10개 강좌를 운영하며 전문 강사진의 체계적 교육을 제공한다.행사에서는 수료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역량을 무..
동두천시, ‘우리고장 동두천 향토유적 답사’ 성황리 개최
동두천시는 17일 동두천문화원 주관으로 ‘우리고장 동두천 향토유적 답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지역 내 주요 향토유적지를 직접 답사하며 해설을 듣고, 동두천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도록 마련됐다.참가자들은 어유소장군 사당, 암각문, 삼충단, 홍덕문 선생 추모비, 자유수호위령탑, 이태조 행궁지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