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LIGHT」학교폭력예방교육 사각지대를 밝히다!
- 대구달서 청소년 경찰학교 특수학급 특화프로그램 운영 -
(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경찰서(서장 박만우)는 최근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교폭력의 심각성이 대두됨에 따라 예방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관내 특수학급 학생을 위한 청소년 경찰학교 특별프로그램(학교전담경찰관(SPO)이 예방교육 사각지대를 밝힌다(Light)는 의미의 「SPO-LIGHT」)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달서경찰서 관내 특수학급이 설치된 학교는 38개교로, ‘SPO-LIGHT’ 프로그램은 학교전담경찰관이 진행하는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교육’,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역할극을 통한 성폭력 예방과 인권 감수성 높이기’, 경찰진로체험(경찰제복·장비 체험, 과학수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달서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강사가 함께 교육을 진행하는데, 바로 3년 전 학교폭력 피해로 자퇴를 결정했던 학생이 학교전담경찰관의 지속적인 면담·지원을 통해 어엿한 성인이 되어 자신이 받은 사랑을 되돌려주기 위해 나선 것이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에 강사로 참여하며 “학교폭력 피해 트라우마로 힘들어하던 자신에게 아무런 조건 없이 3년 동안 큰 도움을 준 학교전담경찰관처럼 재활심리학 전공을 살려 관내 특수학급 학생들을 교육하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이들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에서 생활하기를 바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대구달서경찰서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의 사각지대를 밝히고, 위기청소년 선도·보호를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