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는 24일 모범 공무직노동자 10명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안경원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은 “공무직노동자는 공공행정 종사자로서 시(市)의 각 분야에서 창원특례시 발전을 위해 항상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현재 창원특례시에는 1천여 명의 공무직노동자가 환경미화, 복지서비스 전달, 시설물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시는 올해부터 상・하반기 각 10명의 모범 공무직노동자를 발굴하여 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정기 포상을 통해 공무직노동자들의 소속감과 근로의욕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안 부시장은 “시 노동자들의 근로조건,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안전하고 일할 맛 나는 일터’를 만들 것”이라며, “어느 때 보다 산업안전보건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노동자들도 개인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챙겨가며 일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표창을 받은 한 공무직노동자는 “그간 현장에서 묵묵히 일만 해왔는데, 오늘 표창으로 자부심을 가질수 있게 되어 감격스럽다”며 “더욱 잘하라는 격려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시민들의 평안한 일상과 창원특례시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창원특례시,‘현장의 숨은 인력’모범 공무직노동자 표창 수여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