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평구 제공 / 고려대 미래진로탐구 포스터서울 은평구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고려대 미래진로탐구 온라인 재능교육’을 내달부터 오는 8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진로탐색 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미래 유망 진로 분야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은평구와 고려대학교 영재교육원이 연계해 운영한다.
교육 주제는 ▲우주여행과 화성정착 ▲AR/VR과 메타버스 ▲ 빅데이터와 추천 앱 ▲환경과 플라스틱 등 총 4가지다.
모집 대상은 은평 지역 중학생 50명이며, 참여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은평배움모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수업은 내달 4일부터 오는 8월 12일까지 주 1~2회 비대면 온라인 학습으로 진행된다. 교육비용은 무료며 학생별 학습지도 상담사도 배치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시민교육과(02-351-7257)로 문의하거나 은평배움모아(eplearning.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대학과 연계한 양질의 진로 분야 체험 기회를 제공해 자신의 진로를 주체적으로 결정하고, 나아가 은평의 미래를 여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
원강수 원주시장, 설 명절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위문
원강수 원주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일 지정면 장애인 생활시설 한울타리를 위문했다.이번 위문은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원강수 시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후원금을 통해 마련된 위문품을 전달하며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