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北 “전방부대 작전임무에 중요군사행동 추가” 김민수
  • 기사등록 2022-06-24 09:16:26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북한이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를 열어 전방 부대들의 작전 임무에 중요 군사행동 계획을 추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다만, 준비를 사실상 끝낸 것으로 알려진 7차 핵실험을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다.


조선중앙통신은 오늘(24일)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제8기 제3차 확대회의가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진행됐다"고 보도해 회의가 어제 종료됐음을 알렸다.


통신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회의를 지도했다며, 회의에서 "조선인민군 전선(전방)부대들의 작전 임무에 중요군사 행동계획을 추가하기로 하였으며 당 중앙의 전략적 기도에 맞게 나라의 전쟁억제력을 가일층 확대 강화하기 위한 군사적 담보를 세우는데서 나서는 중대 문제를 심의하고 승인하면서 이를 위한 군사조직 편제개편안을 비준하였다"고 전했다.


이는 대남 전술핵무기를 최전방에 배치, 운용하기 위해 최전방 부대에 관련 임무를 부여하고 작전계획 개편에 나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북한은 이번 회의에서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직제를 늘리는 문제를 심의 의결하고 추가로 늘어난 부위원장직에 리병철 당 비서를 선거했다고 통신은 밝혔다.


이로써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은 박정천·리병철 2인 체제가 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75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