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FP PHOTO / MENAHEM KAHANA 유럽연합 EU가 11일(현지시간) 이스라엘의 서안지구, 유대인 정착촌에서 만들어진 제품에 대해 이 사실을 알리는 상품 라벨 부착을 의무화한 지침을 승인했다.
이에 이스라엘 측은 즉각 반발했다.
이스라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는 "EU는 이번 결정에 대해 스스로 부끄러워해야 할 것”이라며 비난하였다.
또한 이스라엘 외무부는 “EU가 정치적인 의도로 이런 예외적이고 차별적인 조치를 취한 것이 유감스럽다”며, EU 대사를 소환해 향후 몇 주간 외교적 대화를 일절 중단하겠다고 엄포를 놨다.
한편 EU는 이스라엘이 국제법을 어기고 점령지에 자국민 정착촌을 확대 건설하자 이를 비판하는 견해를 표명해왔다.
이번 조치는 이스라엘로 하여금 점령지 내 유대인 정착촌 확장 정책을 포기하도록 압박하려는 목적으로 보인다.
이스라엘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EU가 이러한 조치를 취한 것은 팔레스타인 지역 갈등이 갈수록 심해지며 빈번한 유혈사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