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부산바다축제 「시민 참여 프로그램」 공모 김민수
  • 기사등록 2022-06-23 11:07:54
기사수정


▲ 사진=부산광역시




부산시는 올해 ‘부산바다축제’를 시민들이 기획에서부터 실행까지 직접 참여하는 시민주도형 축제를 만들기 위해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기획·수행할 법인 또는 단체를 오는 27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에서는 시민 제안 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부산, 여름, 바다’를 주제로 한 참신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직접 수행할 수 있는 부산시 소재 단체 또는 법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제안서는 오는 2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로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한다.


시는 29일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의 실행가능성, 독창성, 보조금 대비 사업의 규모성, 제안 단체의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총 8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결과는 30일 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누리집에 공개된다.


프로그램을 진행할 장소는 다대포, 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이며, 장소별 무대 시설물 크기 등 세부내용은 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하는 ‘부산바다축제’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열리지 못했고, 올해는 시민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9일간 다대포, 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조유장 부산시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부산바다축제는 부산의 매력적인 여름 종합축제이며, 시민들과 함께 만들고, 즐기는 시민주도형 축제이다”라며, “올해는 참신한 기획을 가진 우수한 팀들이 공모에 많이 참여해 부산바다축제가 한 단계 성장하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74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