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한, 코로나 방역 이동제한 조치 전면 해제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6-22 15:13:57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북한 당국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이후 실시했던 지역별 봉쇄 조치를 전면 해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은 21일(현지시간) 북한 소식통을 인용해 국가비상방역사령부가 지난 12일 각 지역에서 시행했던 코로나 방역 부분 해제를 전면 해제로 전환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라 거주지 도경계를 벗어날 수 없었던 주민들이 검진 확인 뒤 통행증을 받으면 전국을 여행할 수 있게 됐다.


함경북도의 한 주민소식통은 "지난 12일부터 국가비상방역사령부의 지시로 각 지역에서 시행되던 코로나 방역 부분해제가 전면해제로 전환됐다. 이제는 주민들이 타도는 물론 수도 평양까지 다닐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다만 전면해제를 했어도 방역지휘부에서 발급한 코로나 검진 확인증을 필수로 갖춰야 한다. 확인증이 있어야 타도로 이동할 수 있는 통행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소식통은 "코로나 검진 확인증을 손전화기에 응용프로그램을 깔고 검진결과를 확인하거나 손전화기가 없는 경우 종이로 된 확인증을 지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일부에선 코로나 봉쇄로 국가대상 건설과 모내기 등에 주민 동원이 어려워지자 해제한 것이라는 추측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21일 지난 19일 오후 6시부터 24시간 동안 전국에서 발생한 신규 발열 환자가 1만7250여명으로 집계됐다고 보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74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