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송파구 / 우쿨렐레 공연송파구는 잠실본동주민센터와 잠실본동 2호점 키움센터가 손을 잡고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잠실본동주민센터에서 ‘잠실본동 2호점 융합형 키움센터’ 어린이들이 ‘구립 잠전경로당’ 어르신 20여명을 모시고 우쿨렐레 연주 공연을 선보인 후 직접 담근 고추장을 선물로 전달하였다.
코로나19로 문을 닫았다가 올해 5월부터 정상 운영되고 있는 경로당의 어르신들이 기운을 되찾고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이다.
행사는 어르신들도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곰 세 마리’와 ‘비행기’로 우쿨렐레 악기 연주로 시작되었다. 그 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키움센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직접 담근 고추장을 전달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노인 공경의 마음가짐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한편, 2021년 개관한 ‘잠실본동 2호점 융합형 키움센터’는 놀이 프로그램, 기초학습, 특별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아동들에게 ‘놀이’와 ‘쉼’의 가치를 제공하며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는 아동복지시설이다.
정규남 잠실본동장은 “코로나19로 경로당 단축 운영 등 관련 행사개최가 늦어졌고,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소규모로 개최하여 아쉽지만, 앞으로도 지역 여러 기관들과 협력하여 어르신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