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는 국내 최대 민화아트페어 행사인 <2022 제4회 대한민국 민화 아트페어(K-MINAF)>에 창동예술촌 및 부림창작공예촌 입주예술인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SETEC) 1관에서 진행되며, 창동예술촌의 김명련, 정채령, 조지은 작가, 부림창작공예촌의 강민지, 박은성작가의 작품이 출품된다.
2022 제4회 대한민국 민화 아트페어는 국내 최대 민화 전문 페어로 500여명의 뛰어난 작가들의 전통민화와 현대민화를 망라한 수준 높은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민화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상품, 재료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관련 산업 및 비즈니스 경향까지 두루 살펴볼 수 있다.
한편, 2017년에 처음 시작된 대한민국민화아트페어는 민화를 그리고 향유하는 인구가 급속도로 늘어나는 추세에서 민족의 그림, 민화에 대한 일반 인식을 제고하고 미술상품으로서 민화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확인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민화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실현한다는 취지로 이어지고 있다. 첫 행사 이후, 민화인과 일반 미술 애호가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매해 괄목할 만한 성장를 거듭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이자 유일한 민화전문 페어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2020년, 2021년 두 해를 거른 끝에 3년 만에 다시 열리는 행사이기에 더욱 뜻깊다.
이유정 문화예술과장은 “창동예술촌, 부림창작공예촌 입주 예술인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대외활동의 발판이 되어 앞으로 전국적인 행사나 전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페어인 만큼 창동예술촌과 부림창작공예촌 입주예술인의 작품을 널리 알리는 홍보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창원특례시,대한민국 민화아트페어 참가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
강서구,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 개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8 독립선언 107주년을 기념해 지역 출신 독립운동가 상산 김도연 선생의 업적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강서구는 4일(수) 발산역 지하광장(3, 4번 출구 방향)에서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을 개최했다. 제막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김도연 ..
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빵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는 3일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직접 만든 머핀 50개를 기부했다.
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 입춘첩 나눔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는 2일 주민자치센터 한문서예 수강생 개능기부로 제작한 입춘첩을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달해 주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건강 및 거동불편 취약계층 10가구를 찾아 나눔냉장고에 후원된 식료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동두천시, 2026년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동두천시는 2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 동안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상가가 밀집한 신시가지와 노후 건축물이 많은 구시가지 일대 상가에 설치된 지주 이용 간판,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등 옥외광고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점검 결과 안전도가 현저히 낮은 광고물에 대해서는 철거 등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