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PTC, 사용성 및 생산성 기능 대폭 강화한 '크레오 9' 출시 윤만형
  • 기사등록 2022-06-20 17:49:44
기사수정


▲ 사진=PTC




PTC코리아가 업계를 선도하는 CAD 소프트웨어 ‘크레오(Creo®)’의 9번째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레오 9’은 엔지니어들이 더 짧은 시간 내에 최고의 제품 설계를 수행하고, 제너레이티브 설계, 실시간 시뮬레이션, 적층 제조와 같은 최신 기술로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층 향상된 사용성과 생산성을 제공하는 ‘크레오9’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은 다음과 같다.


-사용 편의성 및 생산성 향상: 핵심 모델링 환경의 개선에 투자를 집중해 사용성과 생산성을 크게 향상했다. 설계 의도를 더 빨리 구조화하고, 문서화해 이해할 수 있도록 모델 트리의 기능을 추가하고 개선했다.


-더욱 강력해진 시뮬레이션 및 생성 설계 기능: 앤시스의 고급 다중 물리 분석 기능이 크레오 시뮬레이션 포트폴리오에 통합됐다. 또한 안전율 및 주파수 응답 값을 목적으로 지정된 재료의 최적 형상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제너레이티브 설계 관련 새로운 기술이 탑재됐다.


-모델 기반 정의(MBD) 및 세부 개선 사항: 모델 기반 제품 설계, 특히 표면 마감 및 용접을 위한 기능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전문화 된 다운스트림 제조 정보를 설계에 담아, 명확하고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체공학적 설계 및 비전: 확장된 인체공학 도구를 통해 설계자는 사용자의 고유성을 식별하고, 설계된 제품의 안전, 보건 및 작업장 표준 준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비전 필드 분석 기능을 사용해 엔지니어는 사용자가 설계된 제품을 운전 중이거나 장비를 사용하는 동안의 시선과 시야를 분석할 수 있다.


-적층 및 절삭 제조 기능 향상: 적층 제조에 대한 고급 사용 사례를 제공한다. 확률 및 수식 기반 격자와 사용자 정의 서포트 구조에 대한 향상된 제어 기능이 추가됐다. 절삭 제조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5축 피니싱 공구 경로, 터닝, 몰드 설계 및 밀링에 대한 적응형 피드 속도 조절 등의 기능이 업데이트가 됐다.


PTC의 크레오 부문 부사장 겸 GM인 브라이언 톰슨(Brian Thompson)은 “시뮬레이션, 제너레이티브 설계, 적층 제조와 같이 제품 혁신을 견인하는 기능을 향상하는 데 주력하는 한편, 인체 공학 설계에 대한 부분도 강화했다. 최적의 설계를 보다 빠르게 시장에 선보이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7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