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립연정국악원 2022 기획공연 <프로젝트 국악대전‘공존(共存)’공연> 장은숙
  • 기사등록 2022-06-20 14:47:47
기사수정


▲ 사진=대전광역시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우리 지역 국악인 초청 2022  프로젝트 국악대전<공존·共存>, 두 번째 무대를 6월 23일(목) 19시 30분 국악원 작은마당에서 개최한고 밝혔다.


‘2022 프로젝트 국악대전 <공존·共存>’은 우리 지역에서 전통 예술을 보존·계승하며 대전 국악의 맥을 이어오고 있는 국악인과 대전을 연고로 TV프로그램 등에서 대전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젊은 국악인 초청공연으로, 지난 4월 김순진 가야금 연주로      첫 무대를 선보였다.


이번 두 번째 무대는 서도소리 보급과 전승은 물론 전통예술의  계승에 앞장서고 있는 황해도 무형문화재 제2호 서도소리 이수자 명창 한채연의‘전통서도소리를 듣다.’를 통해 서도소리만의 독특 하고 향수 어린 곡들을 즐기고 이해하는 연주를 준비하였다.


국가무형문화재 서도소리(西道소리)는 황해도와 평안도 지방(서도지역)에서 전승되던 민요나 잡가 등을 말하며 평안도 민요, 황해도 민요, 서도잡가, 한시를 읊은 시창과 극적 구성을 띠고 있는 배뱅이굿이 있으며 언제부터 부르기 시작하였는지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다. 


서도 좌창 대표적인 민요‘수심가’를 시작으로 황해도 풍구소리를 테마로 대금, 피리, 산조가야금, 소애쟁, 장구가 함께 연주되는   실내악‘풍구타령’과‘이병상가’,‘본조 강원도 아리랑’,‘연변아리랑’등 대동강 유역에 따라 평안도지방을 중심으로 서민 대중의 삶과 애환이 얽혀 만들어진 고유의 독창성을 지닌 서도소리를 들려준다.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이영일 원장은“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전통예술을 보존·계승하고 있는 국악 명인들과 대전출신 젊은 국악인들을 초청하여 국악의 대중화와 대전국악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는 자리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1만 원이며, 공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연정국악원(www.daejeon.go.kr/kmusic)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2-270-8500)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72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