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교직원공제회, 환경 경영 캠페인 개최 윤만형
  • 기사등록 2022-06-17 14:07:53
기사수정

▲ 사진=한국교직원공제회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상곤)가 6월 환경의 날을 맞아 여의도 사옥에서 ‘용기내 프로젝트 x 마르쉐 채소시장@여의도’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교직원공제회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자 진행됐으며, 참여 인원의 환경의식 강화 및 지속 가능 소비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친환경 농작물 생산자 32팀, 공제회 임직원 450여 명, 인근 주민까지 참여했다.


당일 수확한 토마토, 버섯, 제철 채소 등 다양한 농작물부터 리필할 수 있는 세제, 천연 수세미, 도마 등 부엌살림까지 다채로운 제품들이 판매됐다. 종이가방과 유리병 등 포장재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다시살림 부스’를 운영했고, 물건을 담아갈 용기나 장바구니를 가져온 선착순 200명에게는 방울토마토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통해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독려했다.


‘농부시장 마르쉐’는 서울을 대표하는 파머스 마켓으로 2012년부터 무농약 등 친환경 농가를 지원하고, 환경과 소비자 모두가 지속 가능한 음식문화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활동하는 비영리단체다.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책임 있는 생산과 소비에 대해 생각해봐야 할 때다.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도 사내에 다회용컵을 도입하는 등 친환경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며 “범지구적 친환경 활동과 정책 참여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교육 가족과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7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고산동 물류센터 타 사업전환등 상생의 두마리 토끼 쫓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