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제2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개최 -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위한 추진위원회 재구성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2-06-16 15:13:18
기사수정

창원특례시는 16일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정착을 위해 ‘제2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2022년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2020년 최초로 설치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이번 위촉식에서 총 5명의 민간위원을 새롭게 위촉하여 총 15명의 위원으로 위원회 구성을 정비했다.


제2대 위원회는 전문성 및 다양성을 골고루 갖추기 위해 시의회, 교육청·경찰서, 교수, 기관·단체장, 아동 보호자 대표 등 아동에 관한 전문적 식견을 가진 전문가로 구성하여 지역사회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아동정책을 논의할 수 있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신임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2022년 아동친화도시 추진 사업에 대한 정책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창원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운영되는 제2대 창원특례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앞으로 모든 아동이 체감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정착을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선희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시는 2021년 12월 28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고 아동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정책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아동이 존중받고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데 위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6대 분야인 △가정환경 △안전과 보호 △참여와 시민의식 △놀이와 여가 △교육환경 △보건과 사회서비스 등 에 대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의 안전한 보육과 놀이 공간 제공을 위해 창원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아이행복센터 건립 및 제2호 창원 슝슝놀이터 조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재학대 예방을 위한 가족 기능 강화사업인 ‘Home 플러스’ 특화 사업 실시, 아동참여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참여기구를 운영 중이다.

▲ 창원특례시, 제2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개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70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