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양천교육지원청, 독서와 음악 창작활동 접목한 예술교육 「예술 아이」 실시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7월부터 10월까지 시립청소년음악센터(센터장 심해빈)와 협력하여 관내 초등학교 9개교 5학년 54학급 학생 1,276명을 대상으로 독서와 음악 창작활동을 접목한 프로젝트 기반 예술교육 「예술 아이」를 실시하였다. 「예술 아이」는 ‘예술가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어린이’라는 뜻...
▲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운영시간 연장부평구(구청장 차준택)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운영시간을 연장하고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수요일과 금요일 운영시간을 2시간 연장해 월~화요일은 10시부터 19시, 수~금요일까지는 10시부터 21시, 토요일은 10시부터 18시로 운영한다.
오는 18일에는 그동안 온라인으로 실시했던 ‘청년 멘토링데이’ 프로그램을 대면으로 진행한다. 멘토와 분야로는 ▲광팔 이모티콘 작가(크리에이터) ▲이은주 서울프린지페스티벌(축제기획) ▲이선미 고강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 ▲정구섭 연수문화재단 예술진흥팀(문화재단) ▲곽새미 프리랜서 마케터(마케팅) ▲김준섭 월드킷(청년창업)등이 함께한다.
이에 앞서 지난 달 27일 열린 문화살롱에서는 ‘청년들이 알아야 하는 즐거운 연애방법’을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인문학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이수지 라라스쿨 대표가 청년들에게 필요한 평등하고 즐거운 연애방법을 강연했다.
지난 달 21일에는 릴레이 강연 ‘청춘마이크’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다. ‘청년 강사들이 이야기하는 이 시대 청춘들의 도전’이라는 제목으로 총 3부에 걸쳐 진행했다. 1부는 문주영(‘가끔 우리는 울었지만 다시 일어났습니다_자존감의 힘’), 2부 남궁혜지 (‘나를 팝니다! 청년 N잡러의 이야기’), 3부 함시연(‘투박하지만 뚜벅뚜벅’)이 자신의 이야기를 청년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 등을 실시했다.
또한 이달 10일에는 청년들의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청년 스몰톡 쓸.유.담’ 프로그램에서는 청년 진행자(민혜은, 미술강사)가 업사이클링 북바인딩을 주제로 소모임을 진행했다.
유유기지 부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청년공간 운영에 제약이 많았다”며 “거리두기 완화와 함께 운영시간 연장 및 다양한 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니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유기지 부평’은 부평구에서 운영하는 청년 공간으로, 지역 청년들의 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형성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유유기지 부평에서 추진되는 각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inuu.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인천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대전 중구, 문화·도시재생 혁신현장 춘천시 방문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혁신현장 사례탐구 교육사업’의 다섯 번째 방문지로 법정문화도시 중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를 방문해 문화예술을 중심으로 한 도시재생 정책 등 다양한 정책 사례를 벤치마킹 했다고 밝혔다.이번 탐방에는 김제선 중구청장을 비롯해 관련 ...
양천구, 싱크홀 발생 주범 노후 하수관 긴급 정비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반침하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노후 하수관로 1.3km 구간에 대해 긴급 정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반이 내려앉는 주원인은 하수관 노후에 따른 부식과 파손으로 주변 토사가 유실되면서 발생하는데, 이를 방치할 경우 예기치 못한 땅꺼짐 등으로 인명 피해까지 초래하는 대형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
‘관광도시 도약’ 대전시, 제52회 관광의 날 행사 개최
대전시는 30일 동구 호텔선샤인에서 ‘제52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지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성아 대전시 정무경제과학부시장, 이희병 대전관광협회장, 관광업계 종사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이번 행사는 관광업계의 노고를 치하하고 상호 교류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
국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차세대 스타들의 무대
대전시립연정국악단은 6일 오후 7시 30분 국악원 큰마당에서 풍류마당 협주곡의 밤‘젊은국악’공연을 개최한다. 국악단은 국악계를 이끌어 갈 차세대 연주자들에게 국악관현악단과 협연할 기회를 제공하고 유망 국악인을 발굴·육성하며, 전통음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오디션을 통해 협연자를 선발하고 있다. 2025 협연공모.
젠슨 황·이재용·정의선,AI동맹의 치킨회동... 얼마나 나왔을까
15년 만에 방한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함께 서울의 한 치킨집에서 ‘치맥 회동’을 가졌다. 인공지능(AI) 동맹으로 불리는 세 사람은 시민들이 만들어준 소맥(소주+맥주)을 함께 마시며 우정을 다졌다.테이블에는 치즈볼, 치즈스틱, 순살치킨, 뼈치킨이 올랐고, &lsquo...
전국 통합사례관리 워크숍 개최…“복지의 온기를 현장에 전하는 연결고리”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은 10월 31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2025년 전국 통합사례관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229개 시·군·구에서 운영 중인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현장 실무자 간 소통과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이날 행사에는 전국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