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산해경, 해양오염사고 대비 유조선 집중 점검 실시 송 태규
  • 기사등록 2022-06-15 23:44:45
기사수정

 

▲ 사진=군산해양경찰서


군산해양경찰서는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15일까지 해양오염사고를 예방하고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관내 유조선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해경은 유조선 사고 시 대규모 해양오염 피해가 발생할 수 있고 최근 노후화된 소형유조선 등 고위험 선박이 증가하고 있어 오염사고를 적극적으로 예방하고자 집중 점검을 실시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집중 점검 대상은 관내에 등록된 유조선과 유류공급을 위해 군산항 저유시설에 입‧출항하는 유조선이며,

 

주요 점검내용은 ▲해양오염비상계획서 이행여부 ▲ 방제자재와 약제 비치여부 ▲오염물질 적법처리 여부 ▲유류 이송작업 중 부주의‧파손으로 인한 오염사고 예방 등이다.

 

또한 선박 운항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기름이송작업 시 안전수칙과 안전운항에 관한 주의사항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군산해경 관계자는“유조선에서 발생하는 사고는 대규모 해양오염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점검을 통해 오염사고가 예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선박 관계자 여러분들도 경각심을 가지고 해양오염예방조치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해경에 따르면 지난 5년간 군산항을 입‧출항했던 유조선은 연평균 658척으로 파악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69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