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청소년 소비 지원금’시민의견 수렴 장은숙
  • 기사등록 2022-06-15 15:31:27
기사수정


▲ 사진=대전광역시




대전시는 정책제안 플랫폼 ‘대전시소(daejeon.go.kr/seesaw)’에서 ‘청소년 소비 지원금, 시민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라는 주제로 6월 14일부터 한달 간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대전시소에서 열한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시민토론은 지난해 5월 ‘청소년 소비를 위한 지원금이 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시민의 제안에 대하여 전문가와 시민으로 구성된 토론의제선정단의 논의 과정을 거쳐 최종 시민토론 주제로 결정되어 추진하게 되었다.


시는 문화예술·관광·체육 관련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한 문화누리카드사업, 부교재비 및 학용품비 등을 지원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의 교육급여, 검정고시 준비나 진로탐색에 사용할 수 있는 학교밖청소년 꿈키움수당 등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청소년이나 정책적 고려가 필요한 청소년을 우선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 중이다.


특히,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해 어려움이 있는 위기청소년을 발굴하여 생활비나 치료비 등을 지원하는 특별지원 사업도 시행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대전시소 시민제안에는 이러한 취약계층 청소년뿐만 아니라 일반 청소년의 문화·여가를 위한 비용이나 교통비 등 경제적 지원을 요구하는 제안들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들이 보다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정책은 무엇이고, 어떤 방식의 지원이 필요한지 이번 토론장을 통해 시민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69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