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노인일자리 참여자 대상 문화체험활동 실시 -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문화체험 활동’도 병행-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22-06-15 09:58:10
기사수정

▲ 노인일자리 참여자 대상 문화체험활동 모습.


사)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지회장 최동수)는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시작하여 총8회에 걸쳐 24일까지 열리는 체험활동의 대상자는 9988행복지키미 등 14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104명으로, 교통이 불편한 읍·면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해당지역으로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문화체험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마음힐링 케잌 만들기’를 내용으로 진행되는 금번 활동은 어르신들이 무료한 일상을 벗어나 참여자들 간에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기회와 함께 새로운 활력소가 되는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활동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은 “이번 문화체험활동은 알찬 내용을 담아 정말 색다르고 좋은 경험이었다. 앞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많이 진행하기를 바란다”라며 만족감을 보였다.


이번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한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는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공익형 8개 사업 972명, 시장형(소원카페) 8명, 사회서비스형 6개 사업 110명과 제천형 노인일자리사업 130명, 시니어인턴십, 취업교육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노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68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