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서경찰서-여성1인가구 범죄 예방교육 실시
- 달서구가족센터 협력, 주거침입 예방 및 스토킹처벌법 교육 -
(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경찰서는 범죄예방진단팀(CPO팀)은 대구달서구가족센터에서 유관기관(달서구청 여성가족과, 대구달서구가족센터)과 함께 달서구에 거주하는 여성 1인 가구 20여 명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의 범죄 예방 방법과 관련한 ‘여성 안전 커뮤니티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코로나19 이후 1인 가구수의 증가와 관계지향적 활동의 감소로 혼족·혼밥·재택근무 등 개인화가 가속화되는 추세로, 특히 혼자 사는 여성을 대상으로 한 주거침입 범죄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교육을 추진한다.
한편, 일상생활에서 주거침입을 예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생활 수칙들을 공유하고 ’21. 10. 21.부터 시행된 스토킹처벌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실제 피해 사례를 안내하며, 피해 예방법과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팁을 다루었으며, 피해자의 입장에서 사례를 바라보며 2차 피해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또한, 달서경찰서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여성안심귀갓길과 탄력순찰제도에 대한 상세한 설명으로 여성 1인 가구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순찰을 신청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대구달서경찰서 관계자는 "달서구청 및 유관기관들과 협업하여 여성 1인 가구 및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범죄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힘쓸 예정이다."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