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치매예방 및 인지능력 향상 위한 ‘2022년 치매예방교실’ 운영 김민수
  • 기사등록 2022-06-13 14:27:59
기사수정


▲ 사진=여주시 제공




여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센터와 거점센터(남부, 북부)에서 치매선별검사 정상군을 대상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2022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한다.


치매예방교실에서는 치매예방 실천강화 프로그램으로 기억쏙속 몸튼튼, 기억품은 도자기, 음악아 놀자 등 다양한 인지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치매안심센터는 매주 수요일, 거점센터 남부는 월요일/북부는 금요일로 1기 30명(주 1회, 8회기), 총 3기까지 진행된다.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인해 그동안 운영이 잠정 중단됐던 치매예방교실이 대면프로그램으로 전화되어 지역사회에 어르신들의 치매예방 및 인지능력 향상, 긍정적인 경험을 통해 인지훈련의 필요성을 인식시켜 치매 발병 가능성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어르신들의 우울과 스트레스가 극심한 상황에서 치매예방교실을 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어르신들의 사회성 향상은 물론이고 우울과 스트레스 감소에 중요한 역할이 될 것이며, 향후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1기가 진행중이고 향후 2기, 3기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자는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니 희망하는 분은 여주시치매안심센터(031-887-3279)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67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  기사 이미지 아산署,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밀착형 홍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