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베네수엘라에서 원숭이두창의 첫 감염 사례가 보고됐다. 보건부는 스페인에서 온 한 관광객이 감염돼 격리 됐다고 밝혔다.
베네수엘라 보건부는 트위터에 "바르셀로나에서 감염자와 접촉한 마드리드에서 온 관광객이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그는 즉시 격리돼 양성 판정을 받았다. 환자의 상태는 안정적"이라고 밝혔다.
현재 세계적으로 1400명이 원숭이두창에 감염된 것으로 보고된 가운데 공기 중으로 전파될 가능성까지 제기돼 제 2의 코로나19가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은 "원숭이두창이 비풍토병 지역에도 자리 잡을 위험이 있다"고 우려하며 "일부 국가에서는 지역 전파가 진행 중이라는 징후가 있다"고 말했다.
원숭이두창은 보통 피부나 상처 등에서 나온 체액 등을 통해 감염될 확률이 높다. 발열, 오한, 두통, 림프절 부종, 수두 유사 수포성 발진과 같은 의심 증상을 가진 사람과 접촉하지 않는 것이 권고된다. 원숭이두창의 국내 유입은 아직 확인된 바 없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