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송파구 / 지난해 ‘송파협치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 송파구는 소통을 바탕으로 주민주도 협치를 이끌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송파협치 퍼실리테이터’를 양성한다.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는 회의나 워크숍 등에서 참석자들이 목적을 이해하고 달성하도록 참여와 토론, 합의를 이끄는데 도움을 주는 의사소통 촉진자이다.
구는 올해 총 30명을 선발해 기본 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송파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매주 월, 목요일 총 5회에 걸쳐 24시간 교육을 진행한다. 전체 교육의 80%를 이수하는 수강생에게는 수료증과 퍼실리테이터 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 시간을 인정해준다.
교육내용은 퍼실리테이터가 되기 위한 기본 과정이다. ▲퍼실리테이션 기본스킬 ▲퍼실리테이션 5단계 프로세스 ▲퍼실리테이터 소통스킬 ▲문제 정의 및 회의 설계 ▲종합실습 등으로 이론 강의와 함께 실습 중심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협치에 관심이 있으며 퍼실리테이터 활동 의지가 있는 송파구민 또는 관내 단체, 활동가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6월 14일 18시까지 구청 담당자 이메일(hyeon1234@songpa.go.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 내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구민들이 소통전문가로서 송파구 민관협치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돕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구민들이 협치를 통해 스스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며 진정한 주민자치를 이끌어가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