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인 가구 안전한 주거생활 돕는다! 중랑구, 안심장비 지원사업 운영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6-09 14:52:22
기사수정


▲ 사진=중랑구




중랑구는 1인 가구의 안전한 주거생활을 위해 안심장비 지원사업을 6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작년 첫 시행 후 신청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등 주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여성 1인 가구뿐만 아니라 주거침입 범죄 피해를 입은 남성 1인 가구로 대상을 확대했다.


구는 안심장비를 설치해 다인가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범죄에 취약할 수 있는 1인 가구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범죄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심장비 지원물품은 네 가지다. 비상시 당기면 경보음이 울리며 112와 지인 등에 긴급상황을 알리는 휴대용 긴급벨, 외부에서 창문을 열 수 없게 이중으로 잠글 수 있는 창문잠금장치, 동작과 소리를 감지하고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가정용 CCTV, 현관문이 일정량 이상 열리지 않게 해 외부 침입을 막는 이중잠금장치 등이다.


지원대상은 지역 거주 여성 1인 가구(법정한부모가구 포함)와 주거침입피해 남성 1인 가구다. 거주 주택의 전세 환산가액이 1억 8천 미만인 임차인이어야 한다. 남성 가구의 경우 사건접수증 등 증빙자료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지원기간은 11월 20일까지며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신청은 매달 1일부터 20일까지 가능하다. 주거환경과 전·월세 보증금액 등을 꼼꼼히 살펴 열악한 가구를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중랑구청 홈페이지나 중랑구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담당자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관련 문의는 여성가족과(☎02-2094-1765), 중랑구가족센터(☎02-435-4144)로 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안심장비지원사업으로 지역 1인가구가 주거 안전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안전한 주거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64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