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현역 최고령 국민 MC인 송해 선생이 금일 향년 95세의 나이로 서울 자택에서 별세했다.
고인은 1988년 5월 성주편부터 마이크를 잡아 말년까지 34년동안 진행한 ‘KBS 전국노래자랑’으로 국내 방송역사에 최고령·최장수 진행자로 기록되는 등 지난달에는 ‘최고령 TV음악 경연 프로그램’최고령 진행자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빈소는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되었으며,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에 따르면 장례식은 코미디연합회의 회극인장으로 치러질 예정으로 장례위원장은 엄용수 협회장이 맡는다.
대구시 달성군의 명예군민이자 홍보대사인 국민 MC 송해의 장지는 부인 석옥이 여사의 묘가 모셔져 있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로 정해졌다.
▲ 송해공원달성군은 장지에 인접한 송해기념관 전국노래자랑 무대에 임시분향소를 설치하여 금일 밤부터 조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송씨는 평소에 검소한 생활과 대중교통 사랑 실천자로도 유명하며, 매일 계단과 에스컬레이터를 오가며 걷기 운동을 최고의 건강관리 비결이라며 입버릇처럼 말하고 했었다.
한편, 그는 이름난 주객(酒客)으로 매일 소주 3병이 건강비결이라고 입버릇처럼 말했을 정도였으나 최근 잦은 건강 문제로 병원을 찾으며 팬들의 걱정을 샀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