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대전 동구는 오는 6월 17일까지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18명을 공개모집한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 제안 사업에 대한 실효성을 검토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동구청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동구청 자치분권과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kqudwns77@korea.kr) 등의 방법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동구 거주자 또는 동구 사업체에 근무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개모집은 연임위원 등을 제외한 결원에 대한 모집으로 신청자 중 청년층, 사회적 약자 등에 우선 부여 후 동일조건 및 신청인원 초과 시 공개 추첨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자치분권과 분권공동체팀(☎042-251-635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예산 과정에 주민 참여를 보장하고자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모집하니 주민을 대표해 동구 예산과정에 참여하실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