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자 보호 교통문화 조성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 운전자는 보행자 보호, 보행자는 안전 보행 -
(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경찰서는 달서구 월촌역네거리에서 보행자 보호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경찰·자치단체·모범운전자·녹색어머니회 등) 합동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달서경찰서 = 사진제공최근 증가하고 있는 ‘보행자’ 교통사고와 관련, 보행자 보호를 위해 관계기관이 협업하고, ‘22.7.12부터 시행되는 ‘보행자 보호 의무 확대’ 개정 도로교통법 내용을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캠페인에는 달서경찰서장을 비롯하여, 달서구청, 달서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총 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운전자를 대상으로 차보다 사람이 먼저, 보행자 보호 홍보를 하고, 어르신 등 보행자를 대상으로는 무단횡단 금지, 보행 3원칙 등 전단지를 배부를 하며 홍보 활동을 펼쳤다.
특히, 달서경찰서에서는 약 2개월간 보행자 보호 문화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집중 홍보 활동을 펼치고, 이후 보행자 위협행위에 대하여 집중 단속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박만우 달서경찰서장은 "운전자는 보행자 보호, 보행자는 안전 보행, 교통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확보하고, 선진교통문화 정착에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