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동구강동구는 건강한 가족 문화를 형성하고자 강동구가족센터(양재대로 1634, 3층)에서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6월에는 맞벌이 가정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인 「워킹맘대디지원사업」, 아동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의사소통을 실습하고 부모교육을 배우는 「아동기부모교육」과 「서울가족학교 하반기 ‘아동기부모교실’」을 진행하여 행복한 가족관계 조성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또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언어발달을 위한 「다문화가족 부모교육」, 「이중언어 활용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교육과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가족상담사업 ‘우리가족 마음두드림’」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여 가족 간의 성격차이, 의사소통의 어려움이 있는 가족을 위한 심리검사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강동구가족센터는 다양한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상시 진행하고 있으며 강동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가족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홈페이지(https://gangdong.familynet.or.kr) 및 카카오톡 ‘강동구가족센터’를 친구 추가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강동구가족센터(☎02-471-08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지난 3월 영남지역에 막대한 피해를 남긴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지원을 위한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이하 특별법)’이 28일자로 공포·시행된다고 밝혔다.※ 부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