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 코로나 대동란 속 ‘1만 세대 집짓기’ 홍보... 김정은 '인민사랑' 강조 박영숙
  • 기사등록 2022-06-03 10:48:02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북한이 스스로 ‘건국 이래의 대동란’이라 규정한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평양 화성지구 주택건설 사업만큼은 차질 없이 추진 중이라며 대대적인 선전에 나섰다.


북한 노동신문은 오늘(3일) “화성지구 1만 세대 살림집 건설장에 첫 발파 폭음이 울려 퍼진 때로부터 110여 일이 흘렀다”며 “화성지구가 마침내 웅장한 자태를 드러냈다”고 소개했다.


신문은 “이미 많은 단위가 골조공사를 끝낸 데 이어 여러 시공 단위에서 맡은 골조공사가 연이어 결속(끝맺음)하고 있다”며 “이제는 조감도 없이도 이 방대한 새 거리의 면모를 환히 알 수 있다”고 공사 진행 상황을 알렸다.


화성지구는 북한이 지난해부터 5년간 평양에 주택을 매년 1만 세대씩 짓기로 결정한 뒤 송신·송화지구에 이어 두 번째로 착공한 구역이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올해 2월 착공식 참석에 이어 3월에도 식수절(북한 식목일) 맞이 기념식수를 진행하는 등 화성지구 건설사업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왔다.


신문은 코로나19 국면에서도 화성지구 공사가 한 치의 차질도 없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지금 문자 그대로 사상 초유의 난관에 직면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그 어떤 엄혹한 시련도 막을 수 없는 것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경애하는 총비서 동지의 열화같은 인민사랑"이라고 부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61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고산동 물류센터 타 사업전환등 상생의 두마리 토끼 쫓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