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도봉구도봉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장기 치료와 투약 중인 중증정신질환자의 정신과적 증상을 재발 방지하고, 사회적 관계를 증진하고자 「중증정신질환자 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모집하는 동아리는 토탈 공예와 볼링 동아리다. ‘토탈 공예 동아리’는 2022년 5월부터 12월까지 격주(첫째 주, 셋째 주) 금요일에 진행된다. 동아리 활동은 도봉구보건소 1층 정신건강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실시하며, ▲5월 희망 꽃밭 만들기 ▲6월 자화상 그리기 ▲7월 면봉으로 그림 그리기 ▲8월 스크래치 등 각종 공예, 글쓰기가 진행된다.
볼링 동아리는 2022년 6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월 4회 진행된다. 동아리 활동은 인근 볼링장에서 실시하며, ▲5월 스텝, 스윙 ▲6월 자세, 밸런스 ▲7월 타이밍, 릴리즈 ▲8월 스텐스, 스페어 ▲9월부터는 볼링 자세, 스텝 교정과 자유볼링이 진행된다.
참여는 도봉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된 중증정신질환자 중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토탈공예는 1회기당 8명, 볼링동아리는 1회기당 6명을 모집해 진행한다.
도봉구보건소에 따르면 중증정신질환자의 대표적인 증상인 무기력감과 우울감은 정신건강을 더욱 악화시킨다고 한다. 구는 이번 집단 프로그램을 통해 중증 정신질환자의 대인관계와 여가활동을 돕고, 증상 완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우리 구는 2020년과 2021년 서비스 요구도 조사를 실시해, 다수의 중증정신질환자들이 작문과 실내 운동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을 확인했다. 이에 올해는 공예와 볼링 활동과 같은 선호 프로그램을 우선 구성했다. 앞으로도 중증정신질환자들이 홀로 고립되어 더 위험한 상황에 처하지 않도록 다양한 외부활동 프로그램들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