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동대문구 제공동대문구가 일자리 관련 범죄로부터 청년을 보호하고 안전한 일자리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 위해 청년 안전 일자리 홍보 기획단 참여자를 모집한다.
최근 취업난에 처한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을 가장한 보이스피싱, 다단계, 불법대출 등 범죄가 급증하고 있으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금융범죄의 공범으로 가담하게 되는 2차 피해까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청년 일자리 피해 예방사업은 이처럼 일자리 관련 범죄피해에 취약한 청년층을 보호하고 안전한 취업을 돕기 위해 청년정책 거버넌스 사업으로 기획됐다.
청년 일자리 기획단은 6월부터 9월까지 일자리 관련 범죄 피해 예방과 관련 홍보물 제작 등 안전한 청년 일자리 조성을 위한 활동을 맡게 된다. 참여자에게는 활동을 위한 멘토링 및 회의수당, 봉사시간 등이 주어진다.
동대문구에 거주하거나 생활하고 있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6월 7일까지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서류 및 대면심사를 통해 청년 안전 일자리 홍보 기획단으로 활동할 최종 8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일자리정책과(02-2127-4975)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청년 스스로 안전한 일자리를 지켜나가는 청년 안전 일자리 기획단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일자리 생태계를 조성하고 안전한 일자리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해 청년들이 바람직한 경제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