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특별자치도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는 도내 자연유산의 공동 학술연구를 위해 사단법인 대한지질공학회와 26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주도내 자연유산 중 특히 지질분야에 대한 보존과 보호를 위해 공동으로 연구․조사․분석을 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대한지질공학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2021년 12월 지진으로 인한 수월봉 사면유실과 같은 자연재해 발생 시 신속하고 전문적인 조사 및 연구, 원인 분석을 통해 보존·관리 방안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지질과 관련된 동굴, 하천사면 등 자연유산에 대한 지속적인 학술연구를 통해 자연유산의 효과적인 보존·관리에 집중하고자 전문 학술단체와 관리기관이 협력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
변덕승 제주도 세계유산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자연유산에 대한 보다 전문적인 조사와 분석, 연구가 가능하게 됐다”며 “도내 자연문화재 보존에 양 기관이 노력해 더욱 효율적인 관리체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