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Liu Pengyu 주미 중국대사관 홍보비서관은 "중국은 대만과 기타 국익 문제에 대해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TASS통신은 Liu Pengyu 주미 중국대사관 홍보비서관의 인터뷰 내용을 보도했다.
그는 "세계에 중국은 하나뿐입니다. 대만은 중국 영토의 일부이며 중국 정부는 중국 전체를 대표하는 유일한 합법적 정부입니다"라고 표현했다.
또한 중국은 영토 보전과 독립에 대해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미국이 대만의 독립을 어떤 식으로든 지지하지 않고 하나의 중국 원칙을 고수할 것을 촉구했다.
중국은 최근 강화된 미국-대만 관계에 불만을 갖고 있다.
앞서 미국 바이든 대통령은 중국이 대만을 침공할 경우 '군사 개입' 가능성을 묻는 말에 "그렇다"고 답했고 중국 정부는 거세게 반발했다. 중국은 이달 대만 주변에서 두 차례 군사훈련을 실시했다.
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빵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는 3일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직접 만든 머핀 50개를 기부했다.
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 입춘첩 나눔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는 2일 주민자치센터 한문서예 수강생 개능기부로 제작한 입춘첩을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달해 주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건강 및 거동불편 취약계층 10가구를 찾아 나눔냉장고에 후원된 식료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동두천시, 2026년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동두천시는 2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 동안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상가가 밀집한 신시가지와 노후 건축물이 많은 구시가지 일대 상가에 설치된 지주 이용 간판,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등 옥외광고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점검 결과 안전도가 현저히 낮은 광고물에 대해서는 철거 등 필.
하나님의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취약계층 겨울이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하나님의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는 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겨울이불 20채를 기부했다.
동두천시, 2026년 동계 제1기 ‘청년 행정체험 활동 공유회’ 개최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청년창업지원센터 내일스퀘어에서 ‘2026년 동계 제1기 청년 행정체험’참여 청년들과 함께 활동 공유회를 열고, 4주간의 행정체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청년 행정체험은 청년들이 행정기관에서 실제 행정 실무를 경험하며 시정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