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국립공원 내에 약수 믿을수 있나...
북한산 국립공원 내에 약수에서 대장균 검출이 너무 많다는 제보로 원인 확인을 위 하여 현장 취재 하였습니다.
먼저 백운대탐방지원센타 -백운대정상 -북한산탐방지원센타 까지와 역으로 북한산탐방지원센타 -백운대정상 -백운대탐방지원센타로 여러번에 산행과 등산객 들과의 대화에서 그 실머리를 찾을수 있었습니다.
백운대탐방지원센타 방향에서는 등산객들에 대,소변에 불편함을 찾을수도 없었고 또 등산객들도 화장실 시설이 매우 잘 되어 있고 시설도 좋다 하였습니다.
그리고 무엇 보다 백운산장 화장실 에서 부터 구조대 화장실 그리고 백운대탐방지원센타 화장실로 연결 되어 있는 파이프 관에 대해서 무척 좋은 반응 이였습니다.
앞으로 산에 있는 모든 화장실을 이렇게 파이프를 이용하여 오물을 모두 회수 하였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매우 많았으며 나라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백운대탐방지원센타 방향 모두 화장실 있음)
(상:백운대탐방지원센타 화장실 -하좌:구조대부근 화장실 -하우:백운산장 화장실)
그런데 백운대 정상에서 북한산탐방지원센타 방향 으로는 상황이 많이 달랐습니다.
북한산탐방지원센타에서 북한동역사관 까지는 화장실이 잘 정비 되어 있었지만 북한동역사관를 출발 후 부터는 백운대정상 까지 가는동안 화장실이 단 한군데도 없어습니다.
그래서 그런가 오르 내리는 등산객들이 약수암부근에서 대동사 사이에서 대,소변을 많이 보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북한산성탐방지원센타 방향 세곳 모두 화장실 없음)
(-상: 대동사 지나 쉼터 -중: 약사암하단 쉼터 -하:약사암 쉼터)
이 구간을 오르고 내려오는 등산객들에게 화장실에 대하여 질문을 하니 하나 같이 화장실의 필요성을 어필 하였으며 북한산 국립공원에 강하게 요구하는 기사를 올려 달라는 의견 이였습니다.
그리고 화장실 설치시 구조대부근에 있는 화장실 처럼 파이프 관을 이용하는 청정한 화장실을 만들어 달라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국격이 높아 졌다는 인상에 가슴이 뭉클 하였습니다.
후손들에게 오염 되지 않은 산천을 물려 줄수 있도록 시민 한분한분에 노력과 참여로 더 깨끗한 산천을 물려 주어야 하겠습니다.
북한산 국립공원에서는 하루라도 빨리 공단 내에 대,소변으로 인한 대장균 확산에 원인인 백운대정상에서 북한동역사간 사이에 청정한 화장실 설치에 노력 하여 주시길 바란다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결코 간과하는 일이 없어야 할 것 입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