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열대거세미나방 유충' 발견 즉시 신고·방제 김민수
  • 기사등록 2022-05-25 11:20:36
기사수정


▲ 사진=농촌진흥청 / 열대거세미나방 수컷 성충



농촌진흥청은 열대거세미나방의 대규모 발생에 대비해 빠른 방제를 위한 대응체계 정비와 관련기관 및 각 지역 농촌진흥기관과 협력해 비래해충 성충 포획장치를 활용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비래해충이란 기류를 타고 우리나라로 들어오는 해충을 말한다.


지난 17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리와 제주시 한림읍  수원리에서 농업에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관리해충인 열대거세미나방 성충이 각각 1마리씩 발견됐다. 


아직 열대거세미나방 유충에 의한 옥수수 피해는 없는 것으로 조사됐으나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과 협력해 제주 전 지역 옥수수 재배지에 대한 정밀 예찰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열대거세미나방은 지난해 보다 약 3주 늦게 발견됐다. 중국 남부지방의 기온이 예년보다 낮아 해충의 초기 발육이 더뎌지면서 우리나라로 날아오는 시기 또한 늦어진 것으로 보여진다.


농촌진흥청은 열대거세미나방을 초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옥수수ㆍ보리ㆍ수수 등 벼과(科) 작물을 재배하는 농가에서 자가 예찰을 강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농촌진흥청 관계자는 “열대거세미나방으로 의심되는 해충을 발견할 경우 즉시 신고하고 신속하게 방제해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56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고산동 물류센터 타 사업전환등 상생의 두마리 토끼 쫓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