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유엔난민고등판무관은 1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군사 및 내전, 박해, 인권 침해 및 기타 이유로 인해 나라를 떠나야 했다고 보고했다.
유엔에 따르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난민 수가 크게 증가했다. 1,4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을 피해 해외로 피난을 갔고, 해외에서는 800만 명이 넘었다.
필리포 그란디 유엔난민고등판무관은 “참사적인 갈등을 막아야 하고, 사람들이 박해를 받아서는 안 되며, 무고한 사람들이 실향하는 원인을 제거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제이주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Migration)에 따르면 난민의 수가 세계 인구의 1%를 초과했다. 우크라이나에서는 8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나라를 떠났지만 공식적으로 내부 실향민으로 등록된 사람은 200만 명에 불과하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