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은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인 ‘스파게티(스토리를 파는 가게 파티)’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경남도에서 진행한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지역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및 지역의 문화권 향상을 위해 지역특성을 살려 기획한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스파게티’는 읍·면의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예술가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문화프로그램으로 기획됐으며, 지역 주민들이 간직하고 있는 스토리가 있는 물건을 발굴하여 이야기를 들어보고 공연 관람과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주민들이 직접 파티의 주인이 되는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5월 28일 거창읍 원상동 체육공원에서 펼쳐지는 악단 樂바리의 공연 및 주민참여 프로그램, 전시행사를 시작으로 10월 29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주상면 희랑체육공원, 가북초등학교, 남상 어울림 다목적회관, 위천 수승대체험 마을에서 군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조호경 문화관광과장은 “ ‘스파게티’가 코로나19로 지쳐있던 군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예술인들의 참여로 지역문화예술의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들과 지역 예술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파게티’는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으로서, 주민자치프로그램 등 읍·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의 공연 기회 제공을 계획 중으로 참여 의사가 있는 단체는 행사 주관단체인 주)APAN(☎055-944-7857)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