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중국은 인구에 비해 보고된 사례가 거의 없지만 '제로 코로나'를 주장하며 엄격한 통행 금지를 시행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이에 대해 대중의 질타를 받았다는 보도가 나왔다. 중국인들은 당국을 비판할 뿐만 아니라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워싱턴 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일요일(15일) 밤 베이징 대학 학생들의 시위가 벌어졌다. 이 학교 학생들은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몇 주 동안 감금되다시피 생활하며 목욕도 할 수 없었다고 주장했다. 또한 학생들이 캠퍼스를 떠나거나 병원에 가는 것도 허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식량 공급도 제한되었고 학생들은 식량 없이 방치됐다.
일요일 시위가 진행되는 동안 약 300명의 학생들이 기숙사 밖에 모여 학교 울타리를 허물기 시작했다. 그들은 학교 교장에게 소리치며 규제를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워싱턴 포스트에 따르면 시위는 2시간 만에 끝났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